티스토리 뷰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재를 발굴하는 해킹방어대회 'HDCON' 본선을 '양재 더 케이호텔'에서 11월 13일에 개최된다.


해킹방어대회 'HDCON' 페이스북


이 대회는 제 13회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해킹 방어에 필요한 침해사고 대응 역량을 겨루는 기술 경연대회이다. 


지금까지 이 대회에서 발군된 역대 수상자는 200여명에 달한다. 이들은 국가·공간기관, 보안업계, 학계로 진출해 소프트웨어 취약점 분석, 대응 분야에서 보안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보안스팟 블로그,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보안스팟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영리목적과 2차변경을 금지합니다. ※

한국인터넷진흥원, 해킹방어대회(HDCON) 본선 개최

해킹방어대회 'HDCON'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최되는 해킹방어대회 'HDCON'의 본선 대회는 침해사고 현장분석 및 대응 중심의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며, 사고분석 뿐만 아니라 잠재된 위협을 제거하는 사후조치 수행능력까지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이 대회를 구성했다.


대회 본선과 함께 행사장에서는 전년도 해킹방어대회 문제, 올해 진행된 코드게이트 문제 중 일부를 선별하여 출제 의도 및 풀이 방법에 대한 해설이 진행된다.

본선 참가자 뿐만아니라  비참가자들도 문제 풀이 방법이나 출제 의도를 알려줌으로써 의미있는 시간을 갖을 것으로 예성된다.


이번 대회의 상금은 대상 1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2천만원, 금상 1개 팀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8백만원을 거머쥐게 된다. 은상 3개 팀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과 상금 5백만원을 각각 수여된다.


제 13회 해킹방어대회 대상수상


양재 더 케이호텔에서 열리는 해킹방어대회 'HDCON'은 보안 실무자들에게는 침해사고를 직접 대응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생들에게는 진로탐색을 위한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대회 본선과 더불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있는데 취약점을 분석하여 해킹하는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는 드론을 상품으로 걸고 하는 것으로 드론을 해킹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보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나 몸 담그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