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사람들은 보안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보안관련 기업들이 인력 부족이 일어나고 있다.

2022년에는 약 180만 명에 달하는 보안 인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때문에 다음 세대의 보안은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로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

예전에는 경험이 많은 정보보안전문가가 할 수 있었던 일을 앞으로는 그만큼 경험이 없더라도 그 직무를 맡기게 될 것이다.

인력이 부족하니 말이다.


정보보안전문가의 미래는 어떤 전망으로 이어질지 알아보자.


보안스팟 블로그,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보안스팟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영리목적과 2차변경을 금지합니다. ※

보안스팟 블로그 CCL

정보보안전문가 미래 전망, 새로운 직책·직종의 필요성


정보보안전문가의 인재가 계속 부족하여 결국엔 경험이 없어도 보안과 관련된 일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보안 안에서도 다양한 직종이 만들어질것으로 보인다.

비전공도 할 수 있는 일들 말이다.

예를들면 업무보조나 보안인의 인성을 갖추게 만들어 줄 인성선생님(?)등 말이다.


이 직업에 대해 오해하는 것이 있는데 기술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기초적인 보안 제어나 모법 사례 준수가 일하는데에 큰 영향이 있다.


실제로 악의적인 마음으로 내부에서 해킹해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보안인에게 갖춰져있어야 하는 것이 인성이다.


또한 PC의 비밀번호나 기타 보안에 대해 교육 및 감독하는 사람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이동통신 회사 버라이즌

미국의 이동통신 회사 버라이즌의 최신 침해 보고서에 따르면, 이런 내부자 위협이 악성 의도에 의한 것이건 교육 부족 때문이건 피싱 이메일을 받는 사용자 가운데 7% 이상이 공격에 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분한 교육을 받으면 이런 건 막을 수 있는 일이다.


이렇게 정보보안전문가에 대한 앞으로의 직종은 경험이 부족해도 일을 할 수 있게 바뀔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