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안/보안_소식

중국산 IT기기 보안 취약 및 피해사례

다양한 소식 보안마인드 2017.11.22 06:00

중국 제조사가 만든 각종 정보기술(IT)기기가 기업은 물론 개인 사이버 보안을 위협하는 요소로 떠올랐다. 이것과 관련된 피해사례도 잦아 주의해야 되겠다.


CCTV를 통해 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고 중국산 핸드폰을 이용해 해킹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보안스팟 블로그, 저작권안내

글, 사진 및 이미지 ▶ ⓒ 보안스팟

※ 해당 저작물은 공유할 수 있으나 영리목적과 2차변경을 금지합니다. ※

보안스팟 블로그 CCL

중국산 IT기기 보안 취약 및 피해사례

중국 IT기기 특징


중국산 IT기기의 특징이자 장점은 다른 나라와는 달리 기기값이 싸다는 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100만원이 넘어가는 스마트폰이지만 중국산은 40만원이면 살 수 있다.

이러한 기기들이 보안에 취약하다고 한다.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중국 CCTV 제조사 하이크비전이 개발한 감시카메라에서 취약점이 발견되었다.


이 취약점을 이용해 해킹을 하게되면 전세계에 설치된 하이크비전이 개발한 CCTV 모두 중국으로 정보가 담긴 영상들이 유출될 가능성이 크다. 

중국 정부가 지분 42%, 거의 절반을 소유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중국산 CCTV가 설치된 전세계의 영상들을 해킹해 유출될 가능성도 있다.


중국산 스마트폰


중국 게임용 키보드가 사용자 정보를 유출한 사례도 발견됐다. 해당 키보드에 민감한 정보를 빼돌리는 수법인 키로거가 설치돼 입력 값이 사용자 모르게 유출된 사건이었다.


또한 중국산 스마트폰 속에 숨겨둔 백도어가 발각돼 논란이 나기도 했다.


보안 업체 '씨엔시큐리티'는 최근 중국에서 정식 IT업체로 위장한 해커 그룹과 휴대전화 제조사가 결탁,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유포한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개인과 기업의 자산 보호를 위해 중국산 제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씨엔시큐리티 홈페이지



댓글
댓글쓰기 폼